블루베리 효능
Location : Home > 블루베리 > 블루베리 효능

야생블루베리 효능

야생 블루베리는 일반 블루베리보다 항산화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 조직을 건강하게 하여 뇌졸증과 같은 질병 예방에 좋으며 변기 계통의 감염을 예방하고 시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시력 보호 및 개선 작용
유럽, 일본 등에서 행해진 연구결과에 의하면 보라색채류가 눈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는 안토시아닌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고, 안토시아닌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블루베리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개선 및 향상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뛰어난 항산화제
블루베리는 항산화제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블루베리의 보라색 성분인 안토시아닌 작용 덕분인데, 이 성분은 만성질환을 일으키고 암이나 노화를 진행시키는 활성산소를 중성화하는 역할을 한다.
변비 및 대장암 예방에 특효
블루베리가 포함하고 있는 섬유질은 장내에서 당과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고 유해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여 장을 건강하게 한다.
그래서 변비에 특효를 보이며, 대장암 예방 효과를 갖게 한다.
노화 막고 기억력 증진 효과
블루베리의 항산화 효과는 노화방지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실제 블루베리를 실험용 쥐에게 먹인 결과 노화에 따른 정신적 손상을 늦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밝혀지기도 했다.
이 때문에 '자동차 키를 어디에 두었는지 알고 싶다면 블루베리를 먹어라' 라는 말까지 생기기도 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블루베리를 먹으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일 수 있다.
블루베리는 콜레스테롤 축적으로 인한 뇌졸증 및 심장혈관계통 질환 발생률을 떨어뜨려 주고 비만 퇴치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비타민 및 각종 미네랄 풍부
블루베리는 다른 어떤 과일보다 비타민 및 각종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작용을 한다.
요로 계통 감염예방
요로 계통 건강을 촉진하고 요로감염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블루베리가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블루베리 성분이 방광이나 소변기관 등의 요로에 박테리아가 서식하지 못하도록 막아주기 때문이다.